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보안관가 운영하는 주식회사 보안관(http://bak-home.co.kr) (이하 “주식회사 보안관”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식회사 보안관’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회원 및 판매회원,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회원’이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판매회원’이란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서비스 및 판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사업자(간이과세, 일반, 법인 포함)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구매자’란 회사에 등록된 판매회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하며, 구매회원과 판매회원, 비회원에게 모두 구매 자격이 부여됩니다.
    9.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10.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11.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2. ‘결제 대금 보호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물품 수령일로부터 7일이 되는날까지 판매회원 또는 주식회사 보안관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8일째 되는날 직권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식회사 보안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주식회사 보안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주식회사 보안관”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주식회사 보안관”에 송신하여 “주식회사 보안관”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매매 계약 체결 및 서비스
    -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보안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주식회사 보안관”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주식회사 보안관”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보안관”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주식회사 보안관”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주식회사 보안관”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주식회사 보안관”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주식회사 보안관”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주식회사 보안관”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주식회사 보안관”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주식회사 보안관”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주식회사 보안관”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주식회사 보안관”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주식회사 보안관”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주식회사 보안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주식회사 보안관”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주식회사 보안관”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주식회사 보안관”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주식회사 보안관”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주식회사 보안관”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연락처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주식회사 보안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1.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주식회사 보안관”가용자는 “주식회사 보안관”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주식회사 보안관”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주식회사 보안관”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2.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ㆍ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주식회사 보안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주식회사 보안관”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주식회사 보안관”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주식회사 보안관”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주식회사 보안관”과 계약을 맺었거나 “주식회사 보안관”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주식회사 보안관”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보안관”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주식회사 보안관”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주식회사 보안관”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 환급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① “주식회사 보안관”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주식회사 보안관”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가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주식회사 보안관”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주식회사 보안관”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주식회사 보안관”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주식회사 보안관”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주식회사 보안관”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주식회사 보안관”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주식회사 보안관”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주식회사 보안관”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주식회사 보안관”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몰"의 의무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주식회사 보안관”에 통보하고 “주식회사 보안관”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주식회사 보안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주식회사 보안관”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주식회사 보안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주식회사 보안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주식회사 보안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회원과 구매자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9.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회원은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회원을 상품 상세페이지 신고하기 버튼, 고객센터, 구매회원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11.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제21조 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주식회사 보안관”와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주식회사 보안관”(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주식회사 보안관”는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주식회사 보안관”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주식회사 보안관“에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주식회사 보안관“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주식회사 보안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주식회사 보안관”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주식회사 보안관”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주식회사 보안관”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제1조 (판매자의 배송 의무)
    ①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되면, “주식회사 보안관”는 판매회원이 주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판매회원은 당해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의 증명 또는 추적이 가능한 물류대행(택배) 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③ 전소법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은 주문 결제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상품의 발송을 완료하여야 하고, 판매관리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단 구매자와 판매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대해 따로 협의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④ 판매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은 배송지 오류 등으로 인하여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 판매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발송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단 해외배송일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⑥ "주식회사 보안관"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⑦ 주문이 접수되면 판매회원은 주문일 포함 3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주식회사 보안관”를 통하여 배송정보 및 배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⑧ 판매회원은 상품을 발송하기 전에 반드시 주문이 취소되었는지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상품 발송 후 배송정보 미입력 건에 대해서 구매자가 “주식회사 보안관”로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회원에게 통보 없이 취소될 수 있으며 상품 회수에 소요되는 비용은 판매자의 부담이 됩니다.
    ⑨ 주문이 접수된 후 배송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상태로 2주 이상 경과시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⑩ 상품을 발송하지 않아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판매회원에게 판매 거부로 인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제2조 (판매자의 배송정보 입력 의무 및 분쟁 처리 의무)
    ① 판매회원은 상품을 물류대행업체에 배송 위탁한 후, 즉시 “주식회사 보안관”에 상품 발송과 관련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정산금 지급의 목적 등으로 경우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배송 완료의 증빙을 요청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주식회사 보안관”의 요청이 있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회원이 전항의 증빙을 제출하지 않거나, 허위 배송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생하는 “주식회사 보안관”의 손해 및 제반 문제에 대한 일체의 책임은 판매회원에게 있으며, "주식회사 보안관"는 판매회원에게 신용점수 차감 등으로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④ 상품 배송 시 판매회원은 배송 방식을 자체배송으로 선택하여 발송할 수 있으나 배송의 증명 또는 배송의 추적이 되지 않아 클레임이 발생할 경우, 상품 발송에 대한 증빙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회원은 상품별 배송비 수취 여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방법 선택에 따라 해당 금액을 확인하여 배송 절차를 완료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⑥ 판매회원이 발송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로부터 상품의 배송 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분쟁이 제기되는 경우 판매자는 자신의 책임 하에 하자 발생의 원인을 규명하고 분쟁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3조 (취소 및 환불) ①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공급하기 곤란하다는 것을 알았을 때, 즉시 해당 사실을 구매자 및 “주식회사 보안관”에 유선으로 통보하고 구매자의 동의를 얻은 후 취소를 하여야 하며, “주식회사 보안관”는 구매자의 상품 대금 결제일로부터 3일 이내에 상품대금 환불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② 발주서 접수 후의 취소 요청 건에 대하여 24시간 이내에 환불 처리나 발송 확인 처리를 하지 않을 경우, 체결건은 자동 환불 처리됩니다. 단, 배송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의합니다.
    ③ 구매자의 주문취소 요청 후 24 시간 내에 판매회원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은 체결 건은 자동 환불될 수 있습니다.
    ④ 판매회원은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의 경우 해당 내용을 상품 상세페이지에 명시하고, 배송 시에도 포장 또는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제4조 (교환 및 반품) ① 판매회원은 교환이나 반품 상품 수령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교환 및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회원은 상품 하자나 오배송 등을 인정한 상태에서 구매자에게 반송 배송비를 부담시켜서는 아니 되며 반송 배송비를 선결제한 구매자가 상품 반송 시 추가 부담한 배송료는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환하여야 합니다.
    ③ 구매자는 상품 배송 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구매자가 이 기간 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구매자의 요청에 따라 반품 또는 교환을 해 주어야 합니다. 단,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와 사용이나 일부 소비로 인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상품 판매 시 반품이나 교환의 제한을 명시적으로 고지한 경우, 기타 법령에 의하여 반품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상품이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를 경우에는 상품 수령 후 90일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교환 또는 반품을 해 주어야 합니다.
    ④ 판매회원은 판매회원 마이페이지, 상품문의, 주문대화, 전화 등을 통한 교환 및 반품 신청을 수시로 확인하여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교환 및 반품 신청을 확인하지 못한 것은 판매회원의 과실로 인정하고 사전 협의를 하지 않은 것을 사유로 교환 및 반품을 거부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판매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상품페이지 등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반품 제한 사유를 게재하여야 하나 부당한 근거로 반품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규정된 반품 규정이 판매회원이 지정한 반품조건보다 우선합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회원은 전소법 등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⑦ 판매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 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5조 (“주식회사 보안관”의 면책)
    ① "주식회사 보안관"는 “주식회사 보안관”를 기반으로 한 거래 시스템만을 제공할 뿐, 판매회원이 등록한 상품 등에 관한 정보 또는 구매자와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그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그 분쟁의 결과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이와 관련하여 “주식회사 보안관”가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 "주식회사 보안관"는 판매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주식회사 보안관"는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주식회사 보안관”가 설치/운영하는 신고센터(고객센터 포함)를 통하여 예외적으로 당해 분쟁에 개입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신고센터의 결정을 신의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② "주식회사 보안관"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주식회사 보안관”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③ "주식회사 보안관"는 전소법 제20조 제4항에 의거하여 판매회원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구매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판매회원은 당해 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기재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주식회사 보안관"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주식회사 보안관"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